대한민국구석구석. 국내봄여행지추천. 봄꽃 개화 정보(개나리, 진달래, 벚꽃 개화 시기와 명소/ 구례 화엄사 홍매화 사진전)
3월. 봄이 왔습니다.
봄에는 개나리, 철쭉, 진달래, 벚꽃 같은 봄꽃이 피어 마음을 설레이게 합니다.
이번에는 지역별 봄 꽃 개화 일을 알아보았습니다.
역시, 친절하게 때에 맞춰
대한민국 구석구석(자료제공 웨더아이)에서 봄꽃 개화 시기를 알려 주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올해 봄꽃은 개화 시기가 평년보다 2-9일정도 빠를 거라고 예상되나 봅니다.
그럼 더 빠르게
어디로 봄꽃 나들이를 갈지 결정해야겠습니다.
첫 번째 개나리입니다.
개나리 명소는 부산 연제구 온천천, 울산 남구 무거천, 대구 등촌 유원지, 서울 응봉산, 서울 달맞이봉공원, 서대문안산, 매봉산 등이 있습니다.
두 번째 진달래입니다.
진달래 명소는 강화도 고려산, 부천 원미산, 거제 대금산, 여수 영취산, 창원 청주산, 대구 비슬산, 대구 와룡산, 밀양 종남산 등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벚꽃입니다.
벚꽃은 봄이 오면 가장 쉽게 만날 수 있는 꽃입니다.
어느 순간부터 가로수로 은행나무나 단풍나무보다 벚꽃이 많이 심어지게 되었는데요
진짜인지 아닌지 확인은 되지 않지만,
벚꽃을 가로수로 쓰는 이유는 은행나무나 단풍나무보다 시야를 덜 가리고 꽃잎은 바람에 날려 도로를 관리하는 데 더 효율적이어서 그렇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진짜일까요??
벚꽃 명소는 서울 여의도, 서울 석촌호수, 서울 남산 벚꽃길, 진해 군항제(여좌천, 경화역), 하동 십리벚꽃길, 경주 보문단지, 강릉 경포호, 제주 족산로, 김천 연화지, 부산 삼락생태공원 등이 있습니다.
벚꽃이 지고 나무들이 푸르게 새싹을 돋을 때 볼 수 있는 벚꽃도 있습니다.
겹벚꽃인데요.
겹벚꽃 명소는 보라매공원, 미사경정공원, 대구월곡약사공원,경주불국사, 순천선암사, 사천청룡사 등이 있습니다.
마른 겨울 나무 사이에서 피는 일반 벚꽃보다 요즘은 겹벚꽃이 더 예쁜 것 같습니다.
겹벚꽃은 일반 벚꽃보다 개화 시기가 약 2주 정도 늦다고 합니다.
* 아쉬움에 하나 더, 봄의 시작을 알리는 홍매화.
홍매화, 짙은 분홍빛이 쉽게 지나치기에는 너무 예쁜 꽃입니다.
홍매화 명소는 양산 통도사, 구례 화엄사, 서울 봉은사 등에 가면 홍매화를 만날 수 있습니다.
구례 화엄사의 경우 7일 홍매화는 꽃망울을 터뜨리기 시작해 오는 18일 60∼70% 개화하고 20∼26일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구례 화엄사는 홍매화를 주제로 사진전, 백일장, 음악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화엄사 : 대한불교조계종 제19교구본사 지리산 대화엄사 (hwaeomsa.or.kr)
대한민국 구석구석 - 홈 (visitkorea.or.kr)
* 대한민국 구석구석. 외에도 봄 꽃 정보를 알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기상청 날씨누리인데요.
날씨와 함께 봄꽃 개화전, 개화, 만발 사진 등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