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강릉 바우길 -도보 여행, 강원도 트레킹, 강원도 여행지

by goodsunnymonday 2023. 2. 15.
반응형

 

 

 

두 팔을 저으며 두 다리로 걷고 걷는 만큼 땀을 흘리고 땀을 흘린 만큼 새로운 공기를 마시며,

공기 좋은 강원도의 산과 바다를 누리듯 걷는, 강릉 바우길.

 

16구간의 강릉 바우길과 대관령 국민의 숲길, 대관령 눈꽃마을길, 울트라 바우길, 계곡 바우길- 총 스무구간의 바우길에 조성되어 있습니다.그 중 울트라 바우길과 계곡 바우길은 비교적 길이 험하고 산세가 깊어 산행이 처음인 분에게는 권하지 않는 길입니다.

 

16구간의 강릉 바우길 중  하얀 풍차와 푸른 언덕이 이국적인 느낌을 주는 강릉 바우길 1구간 선자령 풍차길 같은 경우는 대략 4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고  경포호를 중심으로 경포대, 허균허난설헌 기념관등을 둘러 볼 수 있는 5구간은 약 6시간 정도가 걸립니다.

그 외에도 짧게는 3시간, 길게는 6시간에서 7시간장도가 소요되는 코스들이 있습니다.

 

 

 

초보 등산객이 피해야 할 울트라 바우길은 총74km가 넘는 길이로 4박 5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갓 초보를 벗어난 사람으로서 도저히 엄두가 안나는 코스입니다.

계곡 바우길 역시 20km가 넘는 장거리 코스입니다. 10시간 정도가 소요된다고 하니 당장 맹렬히 체력단련을 한다고 해도 올해 안에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http://www.baugil.org/main/main.php  >> 16구간의 강릉 바우길 및 대관령 국민의 숲길, 대관령 눈꽃마을길, 울트라 바우길, 계곡 바우길의 코스와 구간별 거리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바우길 도보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강원도관광재단 (gwto.or.kr)